요즘 봄날씨가 완연한 가운데, 나들이 많이 가시나요? 또는 설연휴 지난지 여러달 지나 가족만나러 고향가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은데요. 막히지 않는다면 우등버스 굉장히 편안하고 가격도 합리적이죠. 오늘은 우등버스 좋은자리 예약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포스팅 준비해 봤습니다. 사실 우등버스는 고속버스에 비하면 상당히 승차감이 좋은데요, 우등버스 좌석 중에서도 좋은자리가 있다고 합니다.

 

 

우등버스 좋은자리

 

우등버스 좋은자리 먼저 확인해보면, 혼자 우등버스를 탑승하는 경우라면 당연히 혼자 앉는 좌석이 제일 좋겠지요? 혼자 앉는 좌석을 앉으면 옆사람과 부닺힐 일이 없고, 게다가 창가석이라 밖을 구경하며 가기에 좋죠.

 

우등버스 좋은자리

 

넓은 좌석을 찾으신다면 맨앞자리가 다른 좌석보다는 넓습니다. 저는 남편이 키가 큰 편이라 예약이 가능하다면 앞자리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멀미를 하시는 분들도 뒷자리보다는 앞자리가 좋기 때문에 우등버스 맨 앞자리도 좋은자리로 알려져 있어요.

 

단 심야시간에 우등버스 예약이 1번에서 9번까지 좌석이 여성 및 노약자를 위해 양보하는 자리로 지정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심야시간에는 앞자리가 빛이 많이 들어올 수 있어서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닐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앞자리는 넓고 멀미예방에 좋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등버스 좋은자리

 

우등버스 좋은자리로 베스트석은 가운데 13,14,15번자리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중 혼자라면 15번이 최고의 좌석이 되겠군요. 조금 더 넓게 확장하자면 10번에서 18번까지 가운데 좌석이 무난하고 좋다고 하니 예약할때 참고히사면 좋을것 같아요. 가운데 좌석은 흔들림이 적고, 사고가 나더라도 가운데 좌석이 안전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등버스 좋은자리

 

 

이번에는 우등버스 예약할때 피하면 좋은 자리를 알아볼께요. 7,8,9번 좌석은 히터가 있는 자리라 다리 펴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구요. 맨 뒷자리 25~29번자리는 엔진때문에도 그렇고 뒷자리 승차감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죠. 히터와 엔진이 있는 자리를 피한다고 하면 지금 알려드린 좌석을 기억하세요.

 

우등버스 좋은자리

 

그리고 바퀴가 있는 좌석도 흔들림이 있어 승차감이 좋지 않아요. 앞바퀴가 있는 4,5,6번과 뒷바퀴가 있는 22,23,24번 좌석도 멀미가 있으신 분들에겐 안좋은 자리가 될 수 있어요. 바퀴 때문에 볼록 올라와 있기 때문이죠.

 

우등버스 좋은자리

 

저는 이렇게 우등버스 탈때 주로 1,2번 좌석을 예약하는 편인데요. 본인이 선호하는 우등버스 좋은자리 선택하셔서 이왕이면 더 편안하게 버스를 탑승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지 않다는 바퀴석이나 뒷자리도 타게 될때가 있는데, 제가 좋은좌석을 말씀드린 것에 비해서 나쁘다는 것이지, 탈만은 합니다^^;

 

우등버스 좋은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