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는 필수

2018. 5. 14. 08:07

베키오 정보

 

스마트폰이 예전처럼 새롭게 변화된다는 느낌이 줄면서 폰 변경 욕구도 많이 줄었다고 하더라구요. 얼마전 뉴스를 통해 출시 되지 얼마 안된 S9에 출고가를 낮췄다는 기사를 접했는데요. 최신의 스마트폰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차별성이 떨어지면서 기계를 오래 사용하는 경향이 생긴것 같습니다. 저도 2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자꾸 용량이 부족하여 업그레이드를 실패하거나 새로운 앱을 다운 받을때 마다 용량 관리를 해줘야 하는 시기가 되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먼저 실행해야겠죠. 외부에서 진행하는게 아니라 카카오톡 메신저의 기능을 이용해서 용량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실행했다면 카톡 옵션 메뉴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이동 순서를 말씀드리면 가장 우측에 점 3개를 누르고, 그 위에 있는 톱니 바퀴를 누르면 됩니다.

 

 

제가 준비한 화면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톱니 바퀴가 보인다고 바로 누르는게 아니고 우측의 점 3개로 이동한 후 톱니바퀴를 기억해 주세요.

 

 

 

여기까지 따라오셨으면 카카오톡 옵션 화면이 보입니다. 히 화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기타를 눌러주세요. 그럼 우리가 원하던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위한 저장공간 관리가 나올건데요.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다른 말이 저장공간 관리겠죠. 앞으로도 저장공간 관리를 기억해 주시면 매번 지울때 마다 검색하시는 불편함이 없으실거에요.

 

 

제 카카오톡 캐시데이터는 1.2GB 였구요. 컴퓨터의 캐시를 삭제하는 것처럼 캐시데이터 삭제를 누르고 다시 한번 실행여부를 물어보면 확인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면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가 되니깐, 혹시 주고 받은 메시지나, 사진이 삭제될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저장공간 관리에서는 캐시 데이터 삭제 뿐만 아니라 음악 캐시, 인앱브라우저 웹뷰 쿠키 삭제도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실제로 실행해 본 결과는 생각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는 없었는데요. 그래도 용량 지우는 방법이 간단해서 조금의 용량을 확보하는데 만족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