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자크기 변경 방법

2018. 5. 15. 12:18

베키오 정보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노트북 특성상 모니터가 작아서 인터넷 글자크기를 수시로 조절해서 보는 편이에요. 눈도 많이 나빠져서 잘 안보이는것도 있고, 가끔씩은 화면이 너무 작거나 인터넷 자료가 화면을 넘어갈때는 한 화면에 넣어서 보고 싶더라구요. 오늘은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 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세가지 방법 모두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글자크기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 주시고, 우측에 톱니 바퀴를 먼저 누르고 확대/축소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글자 사이즈를 선택하거나 세밀하게 조정을 원하시면 사용자 지정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싸이즈를 입력해주면 끝! 참고로 아래 방법은 인터넷 글자크기 뿐만 아니라 컴퓨터 내의 글자나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 방법도 똑같은거긴 한데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배율 및 레이아웃에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을 조절해 주면 인터넷 글자크기 뿐만 아니라 내 컴퓨터 모든 글자 크기가 바뀝니다. 이부분은 시력이 나쁘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좀 더 세밀하게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 초보자들이 이정도 부분까지 건들일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빠르게 인터넷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작업을 하다가 처음 설명처럼 클릭하고 들어가서 조절하는 것보다 키보드에 단축키를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trl 을 누른 상태로 + or - 버튼을 눌러서 키웠다 줄였다 하실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컨트롤 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휠을 아래 위로 돌려주시면 인터넷 크기가 변경되서 빠른 작업하실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인터넷 글자크기 변경 방법인데요. 참고하셔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