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별 성격을 믿으시나요? 사실 저는 100%맹신하진 않지만 어느정도는 비슷하다는 생각을 할때가 있어요. 아마도 혈액형에 따라 본인의 성격을 비교하면서 맞는 부분만 찾아서 보면 꽤 적중하는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죠. 재미는 재미일뿐 모든 혈액형이 같은 성격을 가질 순 없답니다. 그렇다면 세상에 모든 사람들의 성격이 4가지로 확실하게 구분이 되어야 되지 않겠어요?!

 

 

그럼에도 이상하게 왠지 혈액형별로 어느정도 사람들이 생각하는 특징이 있죠. A형은 소심하다던지, AB형은 독특하다던지 하는 그런 성격들. 오늘 저는 A형 남자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일반적인 기준들을 찾아봤어요.

 

A형 남자

 

우선 A형 남자를 떠올리면 성실하고 꼼꼼한 가장같은 느낌을 주는 성격이 많다고 해요. 연애를 할때도 연애를 잘하는 사람 보다는 결혼을 했을때 안정감을 주는 남자라는 면모가 보이기도 하구요. 한번 사랑을 하면 오래 사랑을 하고 책임을 지려는 태도가 강하다고 하니, A형 남자가 꽤 멋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A형 하면 소심하다 라는 성격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런 탓에 나서는걸 좋아하지 않고 조용한 타입의 유형이 많습니다. 하지만 배려심을 함께 가지고 있어 의외로 주변에 친구가 많은 타입이 바로 A형 남자라고 하네요. 싸움을 좋아하지 않아 친구들과의 관계가 더 좋다는 이야기로도 해석할 수 있겠어요.

 

A형 남자

 

 

A형 남자가 꼼꼼한 면에서 발전하여 결벽증이 있는 경우도 하는데요, 음 이건 확실히 성격에 따라 다를 순 있어요. 저희 남편도 A형이지만 결벽증과 무관하거든요. 아마 꼼꼼하다는 면과 완벽주의가 더해져 결벽증으로 이어진 분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자존심이 상당히 강한 편인 A형 남자가화를 잘 내지 않는 성향임에도 불구하고 화를 내는 경우라면 굉장히 크게 화를 낼 수 있어요. 이럴때 남자를 같이 화를 내는 여자보다는 남자를 이해해주는 성향의 여자가 더 잘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러면에서 A형 남자와 A형 여자의 궁합이 의외로 잘맞는 이유도 서로 싸우지 않으려는 성격과 인내심이 더해져 오래 연애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A형 남자

 

여담으로 A형 남자의 경우 옷을 잘 못입는다는 이야기도 있군요! 스타일적인 면이 그리 뛰어나지 않다고 하는데요, 뭐 어떤가요!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무장한 싸움을 싫어하는 착한 남자, A형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