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C 항공사를 이용은 저렴한 티켓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자칫 수화물 계산을 잘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수도 있어서 수화물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수화물 무게와 추가로 드는 수화물 가격을 잘 계산하고 사전에 수화물을 미리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재밌게 즐겨야 하는 여행의 시작이 수화물부터 꼬이면 안되겠죠. 제주항공 수화물 가격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내 반입 수화물은 3면의 총합이 115cm 이하, 무게는 10kg 이하여야 합니다. 기내 휴대 불가능 수화물은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자전거 체인 등입니다.

 

 

 

무료 위탁 수화물은 국내선은 15kg 이내이고, 국제선은 20kg*1개, 미주노선은 23kg*2개 이내입니다. 제한된 무게가 넘어가면 제주항공 수화물 가격 정책에 따라 추가 금액을 내야 합니다. 참고로 위탁 수화물 추가 금액 지불시 최대 무게는 32kg 까지 입니다.  

 

 

 

초과 수화물은 출발시간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사전에 구매시 최대 40% 정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의 경우 1kg에 2,000원의 추가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국제노선 제주항공 수화물 가격을 보면 지역별로 추가 요금이 차이가 나고 16~23kg, 24~32kg 사이에 따라 존별 추가 요금이 달라집니다. 아래와 같이 사전 수화물은 국내선은 구매할 수 없고, 국제선에만 적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주항공 수화물 가격 중 특수 수화물 안내 입니다. 특수 수화물은 스포츠용품, 골프백, 스키, 스노보드 등 과 같은 경우를 말합니다. 특수 수화물은 무료 위탁 수화물 무게과 관게없이 별도의 요금이 책정 됩니다. 스포츠용품 개수당으로 요금이 책정되고 있습니다. 골프백은 1개까지 위탁수화물로 간주하고 있네요(15kg이내). 제주항공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 올 수 있는데요, 가끔 무게 초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사전에 잘 준비해서 계획 대로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