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을 특별히 많이 꺼낼 일 없는 저 같은 사람들은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 안날때가 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찾으면 다행이지만 안보이면 재발급을 받게 되는데요. 흔히들 어차피 재발급만 받고 분실신고는 잘 안하거든요. 그러나 내가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신분증이 다른 범죄에 이용될 수 있고, 피해를 예방하는 측면 뿐만 아니라 신고를 함으로써 분실된 신분증을 이용한 범죄에서도 면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재발급 받고 말았다면 신분증 분실신고를 통해서 피해를 예방해야겠죠.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에서 분실 신고를 하면 되는데요.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아래로 마우스를 스크롤 해서 내리시면 중간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분증 분실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보시는 유의 사항 처럼 신청을 하면 다른 사람이 도난하거나 습득한 신분증을 가지고 금융 거래를 할때 금융회사 직원이 통상 이상의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재발급 받으면 해제 신청을 할 수도 있구요.
개인정보 처리를 할 수 있는 범위 입니다. 목적은 사고 예방에 있겠죠. 이러한 사항들을 동의 하고 넘어가면요.
이렇게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선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나 휴대폰 중에 하나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인증 절차를 거치고 나면요.
등록사유를 주민등록증 분실로 골라주면 되는데요. 꼭 주민증 주민증 분실이 아니더라도 면허증이나 기타 개인정보가 유출 되었을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분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하게 재발급만 받고 말아야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귀찮더라도 등록을 하시면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길도 배편 정리했습니다. (0) | 2018.02.06 |
---|---|
교도소 면회시간, 예약방법 알아볼께요 (0) | 2018.02.06 |
CU 택배가격 및 이용방법 정리해볼께요 (0) | 2018.02.05 |
광릉수목원 예약 방법 안내 (0) | 2018.02.04 |
그림판 모자이크 편집 방법 (0) | 2018.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