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파일 합치기 쉽게 하는법

2018. 1. 27. 10:21

베키오 정보

 

블로그 시작하고 재미들리기 시작하면 제일 먼저 하는게 사진을 붙이고 꾸미는 일들이자나요. 저는 포토샵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프로그램 특성상 무겁고 한번씩 할때마다 귀찮아지더라구요. 게다가 포토샵은 가격도 상당하고 모든 분들이 갖고 있진 않구요. 쉽고 빠르게 하자는게 제가 늘상 주장하는 방법이라 가장 간단한 방법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 가능하고 프로그램 자체도 갖고 있는 기능에 비해서 무겁지도 않으니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일꺼에요.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시면 처음 보이는 화면인데요. 저는 보통 가운데 이모티콘을 클릭해서 들어갔는데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다 보니 상단에 메뉴바에도 이어붙이기가 있었네요. 이름 부터 사진 파일 합치기 한다는 느낌이 바로 오죠.

 

 

 

누르고 들어가서 붙일 사진을 자신의 디렉토리에서 가져와 줍니다. 그냥 사진을 선택하고 끌어다가 넣으면 끝나요. 디렉토리는 개인정보가 많이 담겨서 살짝 가렸어요. 이렇게 가리는 기능도 포토스케이프에서 가능하죠. 마침 포스팅 시간이 아침이니 브런치 생각이나서 지난번에 먹었던 음식 사진을 합쳐 볼께요.

 

 

이렇게 사진을 갖다 놓으면 기본적으로 모든 준비가 다끝난거에요. 파일 합치기도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약간의 꾸밈이 필요해요. 저는 보시는 것처럼 밑으로를 클릭해서 위아래로 배열해 보았습니다. 점점 더 배가 고파지네요... 꼭 2장 뿐만 아니라 그 이상도 계속 끌어다가 합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옆으로를 클릭해서 사진을 옆으로 배열했어요. 사진크기 조절도 하고 작은 사진에 크기를 맞추면 좋겠죠. 큰 사진에 맞추면 아시다시피 사진이 깨지니깐요. 여백을 조절해서 테두리를 설정하거나 액자 같은 효과도 줄수 있습니다. PNG 파일을 이용하면 배경색이 검정으로 변한다고 해요. 특별한 목적이 아니면 JPG로 합치는게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바둑판을 누르기 위해서 새로운 사진을 2장 더 끌어다가 배열해 보았어요. 다른 블로그에서 음식사진은 이렇게 많이들 하자나요. 칸수도 조절해서 좀 더 사진을 끌어다가 풍성하게 보일 수 도 있구요. 사진 2,3장 합치는데 1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사진을 합쳤으면 우측 상단에서 저장을 눌러서 작업을 끝내줍니다.

 

 

이상 JPG파일 합치기를 해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에 포토스케이프 검색하면 바로 다운 받고 설치 가능해요.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는 상당히 괜찮아 보이네요. 저는 포토스케이프와 1도 관련이 없다는걸 다시 말씀드리며 이상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