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이 얼마 지나지 않아 2019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인생의 속도가 빨라진다는 어른들의 말이 이제야 실감이 나네요. 내년에 부디 더 좋은 일이 일어나길 기대함과 동시에 나쁜 일이 생기면 어쩌지 하는 우리의 마음도 앞서네요.

 

 

삼재 뜻 들어보셨나요? 9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난을 삼재라고 하는데요. 도병재, 역려재, 기근재라고 하여 3가지 재난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도병재는 교통사고나 상해 등 재난을, 역려재는 건강을, 기근재는 경제적으로 조심해야 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2018년 삼재띠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가 해당되었습니다. 날삼재에 해당하여 올해가 끝나면 삼재가 종료 된다는 기쁜 소식과 함께 2019년 삼재띠라 새롭게 등장합니다. 바로 뱀띠, 닭띠, 소띠가 해당되는데요. 제가 소띠인지라 심히 내년에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삼재는 3년간 유지되는데요. 특히 처음 일년에 입삼재(삼재가 들어옴)가 나쁜일이 많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복삼재라고 하여 좋은 일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그 믿음을 가지고 2019년 삼재띠 우리 함께 버텨보자구요! 2019년 삼재띠에 해당된다고 해서 당장 무슨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는 마음으로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