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측정 어플 사용후기

2018. 2. 3. 15:03

베키오 정보

 

프랜차이즈 커피숍에서 커피 한잔을 즐기다가 문득 주변 소리가 너무 시끄러울때 소음 측정을 해보고 싶은 적이 있었는데요. 도서관이나 지하철에서도 가끔 생각이 나구요. 전문가들은 소음 측정기를 통해서 측정하지만,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소음 측정 어플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이 나오는데요. 저는 소음측정기(sound meter)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앱은 어떤걸 받아도 비슷한것 같구요. 큰 고민 없이 다운로드가 많은 걸 고르면 될 것 같아요. 저도 평점과 다운로드 수를 보고 받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소음을 측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마이크 성능이 제한적입니다. 좀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보정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키보드를 두드리며 소음을 측정해 보았는데요. 20~40dB 정도 나오더라구요. 키보드 소리가 나면 40까지 올라 갔습니다.

 

오차 보정을 위해서 들어온 화면인데요. 조용한 환경에서 10~20dB정도 되게 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소음 측정 어플은 데시벨에 따라서 환경을 구별해 놓았는데요. 마이크에 대고 크게 소리를 질러 보니깐 80dB 까지 올라가더라구요. 그 이상 올라가려면 정말 시끄러운 환경이 조성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휴대하니깐 주변이 시끄러울때 한번씩 측정해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혹시 본인이 타인에게 너무 시끄럽게 피해를 주는게 아닌지도 측정해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