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막힌 것 쉽게 뚫는 법
본 의아니게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난 후 변기가 막힐 때가 있습니다. 화장지를 너무 많이 사용했거나 아니면 수압이 약해서 막힌 경우 또는 실수로 물건이 빠지는 경우 등 여러 가지 사례가 있을 수 있겠네요. 우선 셀프로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 법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업체를 불러야겠죠?
우선 이물질에 의해 변기가 막힌 경우라면 강한 압력으로 이물질을 밀어서 뚫어야 합니다. 보통 뚫어뻥으로 몇 번 시도해 보면 막힌 변기가 뚫리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에 구비해두는 것이 편리하고요. 저도 집에서 변기가 막히면 뚫어뻥부터 찾게 되더라고요.
추운 날씨에는 고무가 딱딱해질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따듯한 물에 담가 말랑하게 만들어주세요. 뚫어뻥을 사용할 때는 변기 물속에 뚫어뻥을 넣고 눌러가면서 압착기에 있는 공기를 빼줘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물속에서 변기 입구를 향해 여러 번 눌러주면 시원하게 뻥 하고 뚫립니다.
뚫어뻥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 법은 샴푸나 세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샴푸나 주방세제, 빨래 세제 같은 세제를 막힌 변기에 2~3번 정도 펌프질합니다. 30분~2시간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변기 물을 내리면 시원하게 물이 내려가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어요.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 법으로 페트병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페트병 밑을 비스듬하게 잘라 준 후 변기 구멍에 맞추어 넣어다 뺐다 하면 막힌 변기가 신기하게 뚫려요. 이때 페트병 뚜껑을 닫은 상태로 진행해야 하며 뚫어뻥 원리와 마찬가지로 공기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변기 구멍 입구에 잘 대고 압력을 만들어서 뚫어줍니다.
세탁소에서 받은 철사 옷걸이를 일자로 펴준 후 갈고리 형태 부분을 변기 안으로 깊숙이 넣어 휘저어주는 방법도 있어요. 철사 부분이 날카로워서 변기 손상이 될 가능성이 있으면 천으로 옷걸이 끝을 감싸 붙이면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혹시 막힌 변기를 바로 뚫지 못하고 방치했다가 변기를 내렸는데 뚫린 경험 해본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도 오물이나 휴지가 분해되면서 뚫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데요. 단점은 변기를 사용할 수 없고 냄새가 날 수 있으며 단순히 방치한다고 해서 변기가 뚫린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변기막힌 것 쉽게 뚫는 법을 보고 다양하게 시도했음에도 뚫리지 않으면 업체를 부를 수밖에 없어요. 이런 경우는 아마도 휴지 외에 단단한 물건이 실수로 들어갔거나 사이즈가 커서 가정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업체를 부르면 출장비 포함하여 10만 원 전후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하지만 매일 사용하는 변기를 막힌 상태로 사용할 수는 없으므로 셀프로 안되면 업체를 부르는 것이 현명할 것 같네요. 또한 이물질을 억지로 밀어 넣으려다가 안쪽에서 막히면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잘 판단해보셔야 해요.
변기막힌 것 쉽게 뚫는 법이 이렇게 다양한데 저는 늘 뚫어뻥만 사용해왔네요. 주변에 물어보니 페트병이나 샴푸를 이용한 방법도 많이 실천하고 있더라고요. 변기가 자주 막힌다면 휴지를 포함한 이물질을 변기에 버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고요. 변기 막혀도 너무 놀라지 말고 셀프로 뚫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