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금리 인상과 환율 하락으로 인하여 한국은행도 금리를 인상해야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 월급쟁이들이 느끼기엔 너무 저금리죠. 대부분 시중은행은 2%가 안되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구요. 대출금리만 올라가는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월급쟁이에겐 믿을 수 있는건 달달이 들어오는 월급을 조금이라도 높은 적금이자율을 제공하는 은행을 찾는거겠죠.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쉬운니깐요, 한번 확인하고 조금더 높은 이자를 달성해 봅시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은행별로 이자를 수시로 업데이트 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즐겨찾기 해 놓으면 좋을거 같네요. 4대은행 뿐만 아니라 카카오, 케이뱅크의 금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금리비교라는 곳을 눌러서 다양한 방법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우선 예금금리를 통해 비교해보겠습니다.

 

예금금리를 누르고 들어오면 정기 예금, 적금, 상호부금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일반적으로 전체를 누르면 되는데 본인의 기호에 맞게 은행을 선택해서 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구요. 정렬방식도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정기 적금을 전체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은행이름 순으로 나오겠죠. 이렇게 나온 정보를 엑셀로 출력해서 파일을 가지고 비교 분석 할 수도 있습니다.

 

 

전북은행의 1년 적금의 이자가 2.15로 가장 높게 나오네요. 기준일은 19일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금리 상승이 예측 되고 있다는 점도 주의해 주세요. 이런 방법으로 확인하고 적금에 가입한다면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을거 같네요.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조건을 지정해서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저는 하반기에 목돈이 필요해서 가입기간 6개월의 금리만 알고 싶거든요. 당연히 목돈 마련을 위한 상품이 적금이고 여유자금 운영을 위한 상품이 예금이겠죠? 본인에게 맞는 조건을 누르고 가입기간을 선택해서 조회해 줍니다. 한눈에 제가 지금 가입해야할 은행과 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거 같네요. 대단히 어렵거나 힘든 방법은 아니지만 조금의 노력을 통해서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자나요. 은행연합회를 통한 이자 비교 방법 잊지 말고 실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