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이면서 중요한 문제죠. 특히 맞벌이를 하신다면 어린이집 하나에 희비가 교차하기도 합니다. 이제 곧 3월이라 더더욱 마음이 복잡하실텐데요.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에 대해서 빠짐없이 준비했습니다.

 

 

 

기존에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은 서울 특별시 보육 포털에서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서울시 입소대기시스템은 17년 12월 부터 보건복지부 입소 대기시스템과 통합되었습니다. 혹시 지금 홈페이지 접속해있다면 저기 노란 부분에서 바로가기로 연결되구요. 아니면 처음부터 바로 아이사랑 포털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기존의 보육포털을 건너 뛰고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린이집 탭을 누르고 입소대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그전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시 필요합니다.

 

 

기존에 신청했던 분들은 아직 서울시 입소대기 시스템에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이사랑에서 진행합니다.

 

 

 

어린이집-입소대기를 차례로 누르고 들어오면 이렇게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 내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밑으로 건너 뛰셔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규정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대상 부터 운영방안 우선수위 해당여부, 배점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하겠죠.

 

 

순서는 아동등록을 하고 주위에 어린이집을 선택한 다음 입소 대기신청을 합니다. 그럼 우선순위가 배정대고 대기 순서를 확인하여 입소대상자로 확정되구요. 증빙서류를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순서에 따라 입소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화면에서 스크롤을 낼면 입소대기신청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입소 대기 아동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우측 아래에 있는 아동등록 탭을 눌러서 본인의 아이를 등록해주세요.

 

 

 

 

집 주변 어린이집을 검색해 주면 되는데요.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 주면 되요.

 

 

그럼 이렇게 검색 조건에 맞는 어린이집들이 나오고, 사전에 조사하셨던 어린이집이 있으면 선택을 눌러 주세요.

 

 

 

이제 좀전에 등록했던 아이를 선택해서 입소대기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입소대기 신청은 재원중인 아동은 2곳까지, 미제원중인 아동은 3곳까지 입소 대기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주변 어린이집에 대해 꼼꼼히 조사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입소 확정되면 신학기에는 타 어린이집으로 중복 입소 확정이 불가능 하구요. 입소대기 신청을 완료하면 입소대기신청현황에 가셔서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입소대기 상태가 입소 정 및 증빙으로 바뀔거에요. 온라인이 불편하신 분들은 어린이집에 직접 가셔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