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를 나갈때는 차를 안가져 가려고 하는데요. 부득이 하게 차를 가져가야 할일이 생기더군요. 막상 차를 가져가면 젤 먼저 주차고민이 들구요. 요즘엔 카메라가 많아서 불법 주차는 당연히 생각도 안하는데요. 막상 돈내고 주차하려고 해도 마땅한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점점 서울 주요지역 주차장 정보들을 메모해 놓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가로수길 공영주차장 정보인데요. 바로 신구초교 공영주차장 입니다.

 

 

신구초교를 검색하시거나 신구스포츠 센터를 검색하면 됩니다. 이 곳의 장점은 저렴한 주차요금 뿐만 아니라 위치인데요. 가로수길 중심에 위치해서 주차하고 조금만 걸어나오면 바로 가로수길입니다.

 

 

신구초교 주차장은 지하 1,2,3층으로 되어 있어서 가로수길 공영주차장 중에서도 주차가능 대수가 많은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로수길 주차요금은 5분 기준 300원, 1시간 3,600원입니다. 가로수길 지역 주차요금이나 발렛 비용만 생각해보더라도 저렴한 것 같습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공영주차장 이니깐 당연히 장애인 차량이나, 국가유공자 차량 등은 할인도 가능 합니다.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면 곳곳에 이정표로 가로수길 방향이 안내되어 있어서 길찾기도 편리하답니다.

 

 

 

요금 계산은 출구에 있는 무인정산기에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신사동이나 가로수길 이용할때 제가 제일 많이 이용하는 주차방법이었는데요. 좋은 정보 되길 바라겠습니다.

 

 

 

그동안 신사동이나 가로수길에서 비싼 요금을 내고 주차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 가로수길 신구초교 공영주차장에 관한 정보를 마치겠습니다.